Home » 캐나다 웨스트젯 인천직항 탑승 마일리지 적립 비교 분석⎜항공 마일리지 적립 분석 사이트 wheretocredit

캐나다 웨스트젯 인천직항 탑승 마일리지 적립 비교 분석⎜항공 마일리지 적립 분석 사이트 wheretocredit


캐나다 아멕스 메리어트 카드 https://blog.naver.com/wonderfulmiki/223353377134 를 소개해 드리면서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모은 포인트를 이용해서 비지니스 발권을 하는 거라 말씀드렸었는데요.

보통 캐나다 – 인천 비즈니스 항공권의 유상 발권 편도가 보통 $3000-$4000선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요. 이걸 늘 유상 발권하며 플렉스 할 수도 있지만요, 조금만 신경 쓰면 마일리지를 모아서 (거의) 공짜로 비즈니스 항공권을 얻을 수 있으니…. 너무 좋지 않나요? ❣️❣️ 요모조모 알아보고 조금 노력해서 마일리지 팍팍 쌓아봤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

자~~ 그럼 항공 마일리지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항공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는 방법

  • 비행기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
  • 연계된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카드 사용 금액 적립
  • 메리어트 포인트의 항공사 전환으로 적립
  • 항공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적립

이렇게 크게 4가지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제일 첫 번째에서 언급한 비행기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비행기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에 관한 개요

한국에 거주하는 한국인이 주로 이용할 수 있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라면 뭐 고민할 필요도 없이!!! 당연히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로 적립하실 거예요.

캐나다에 거주하는 우리가 에어캐나다를 탄다면? 이럴 경우에도 에어캐나다에 적립하는 게 여러모로 이득일 테니 에어캐나다 적립에도 고민은 없을 거 같아요. 캐나다에 거주하고 에어로플랜을 모은다 해도 아시아나에 적립하고 싶어 하시는 분도 계실 테고요.

그런데 이번에 캘거리 인천 직항으로 핫해진 웨스트젯이라면??????? 이건 정말 고민이 될 거 같아요.

왜냐하면 웨스트젯이 전 세계를 커버하는 것도 아니고 웨스트젯을 주로 이용할 거 같지도 않으니깐요. 그리고 웨스트젯(이하 ‘웨젯’)을 내가 얼마나 타겠어?? 이런 생각이 드니 웨젯에 적립하는 것도 무리수가 될거고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웨스트젯의 마일리지 적립 체계를 살펴봤었어요. 웨젯의 마일리지 적립 체계를 보면 더더욱 웨스트젯에 적립하는 건 의미없다!!! 라는 결론을 내리게 될 거랍니다. 이 마일리지를 버려야 할까? 포기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 거예요.

그럼 웨스트젯 탑승은 어디에 적립해야 효과적일까요?

다른데 적립할 수는 있을까?

이런 물음에 대답을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요.

최선의 마일 적립률을 알려주는 사이트 : wheretocredit.com

사이트 이름만 봐도 감이 딱 오쥬? ㅋㅋㅋㅋ

어디에 크레딧을 적립할까?????

사이트 이름 참 직관적이네요. 좋으다요~~👍👍

사이트는 정말 광고가 많이 떠서 짜증 나지만 우리의 목적을 달성해 봐야죠.

아래 스크린샷의 하단에 From To 이 부분에 우리가 찾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고 Show me! 버튼을 누르면 항공사별 적립률의 결과물을 보여줘요.

아래 자세한 설명들 쭉쭉 보실까요?

wheretocredit.com에서 웨스트젯 실제 적립률 알아보기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빈칸 채우는 게 충분히 이해가 가실 거예요.

그런데 저 화살표 표시 class라고 표시된 부분에는 어떤 알파벳을 넣어야 하지? 하고 의문이 드실 텐데요.

웨스트젯의 fare class는 아래에서 다시 다루기로 하고요.

우선 이번에 제가 발권한 웨스트젯 캘거리 인천 티켓의 fare class는 D였어요.

보통 다른 항공사들 같은 경우엔 E ticket에 fare class 가 잘 명시되어 있는데 이놈의 웨스트젯은 진짜 ㅠㅠㅠㅠ 이거 찾는데도 한참 걸렸어요.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에 D를 넣고 엔터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플라잉블루에는 편도에 7963마일이 적립되고

델타에는 5309마일이 적립되네요.

웨스트젯 항공 탑승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타 항공사는?

웨스트젯 리워드 적립 부분을 살펴보면,

웨스트젯 항공 탑승 후 적립이 가능한 곳은 웨스트젯 포함 총 5곳의 항공사에요.

에어프랑스(AF)

델타에어라인(DL)

KLM 에어라인(KL)

콴타스 에어웨이즈(QF)

각 항공사 이름 옆에 2자리 알파벳의 항공 코드를 위에 같이 안내해 드렸어요.

위의 설명을 읽고 보시니 아래 표의 내용이 이제 눈에 확 들어오시지요? ❣️❣️

저는 에어 프랑스나 KLM 등의 마일을 모으지 않고 있으니 대략 2000마일 정도 덜 받는다고 해도 델타 항공으로 적립할 거예요.

웨스트젯 예약의 부킹 클래스 찾아보기

위에서 언급한 웨스트젯의 fare class! 즉 부킹 클래스는 도대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제가 발권한 캘거리 인천 직항 티켓의 부킹클래스는 D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게 어디에 나와있냐면요.

티켓 발권하시고 이메일로 Itinery 받으셨을 거예요.

Itinery 중간에 보시면 Fare Basis라고 안내되어서 시작되는 알파벳이 있어요.

저 알파벳의 첫 글자가 부킹 클래스에요.

웨스트젯 캘거리 – 인천 직항 부킹클래스 알아보기

웨스트젯 캘거리 인천 직항의 부킹 클래스는 다음과 같아요.

금액이 제일 낮은 순으로 정리했어요.

즉, D 클래스는 비지니스 좌석 중에서 제일 낮은 가격대의 티켓이고, J 클래스는 제일 비싼 티켓인 거죠.

부킹클래스비고
비지니스 클래스D, C, J낮은 금액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R,O, W낮은 금액순

클래스별 적립률 비교 분석

1. 가장 비싼 티켓인 비즈니스 J의 경우

플라잉블루에 적립하면 9290마일이나 쌓이네요. KLM이나 에어프랑스 마일을 모으시는 분들은 이곳에 적립하셔야 할거 같고요. 델타는 변함없이 5309마일 적립이네요.

2. 가장 싼 비즈니스 D인 경우

델타에 적립한다고 하면 요금별로 즉 부킹 클래스별로 적립률 차이가 없네요. 같은 5309마일 적립입니다.

3. 가장 싼 프이코 R인 경우

프이코 또한 비지니스와 같은 적입률을 보여주네요. 클래스별 차등이 없는 게 좀 의아하네요.

위의 자료에서 보듯이 부킹 클래스별 적립률이 달라지기도 하고 같기도 한 결과물을 보셨지요?

혹시라도 주력 항공사의 탑승이 아니고, 이용하기 어려운 리워드 프로그램을 가진 항공사의 탑승이라면 주력 항공사에 적립도 가능하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이번 웨스트젯 캘거리 인천 직항의 핫딜처럼요.

미키의 결론

  1. 주력 적립 항공사가 아닌 경우에는 동맹사별로 높은 적립을 보여주는 항공사에 적립해서 최적의 마일을 챙기자
  2. wheretocredit.com 사이트를 활용해서 부킹클래스별 항공사별로 적립률 현황을 파악해보자
  3. 이곳에서 알려주는 적립 마일리지가 100% 정확한건 아니니 참고만 해보자
  4. 웨스트젯은 델타 항공에 적립하는 추천

그래서 웨스트젯 캘거리 인천직항의 탑승은 왜 델타 항공에 적립하는걸 추천하는데?????

다음편에서 이어가볼게요.

웨스트젯 인천 직항의 위탁수하물 규정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유익한 정보였다면 공감과 따뜻한 댓글도 부탁드릴게요.

[출처] 캐나다 웨스트젯 인천직항 탑승 마일리지 적립 비교 분석⎜항공 마일리지 적립 분석 사이트 wheretocredit|작성자 원더풀미키

미키하니

안녕하세요. 원더풀미키의 미키하니입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